4-6세 추천 도서, 유아 그림책 추천

가장 빨리 1등이 되는 길, 에듀가이드입니다.

아이들에게 따뜻하고 아름다운 동화책을 선물하고 싶으신가요?

아이에게 안정감을 주고 풍부하게 상상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는 그림책을 추천해드릴께요.

4 – 6세 추천 도서로 가족에 대한 사랑, 친구와의 우정, 생활에 적응을 돕는 다양하고 인기있는 유아 그림책을 선별하였어요.


목 차

4-6세 추천 도서 BEST10

1)수박 수영장

뜨거운 여름날, 커다란 수박 안에 들어가 수영을 한다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상상 이야기입니다.

이 책에는 나이와 성별, 직업, 장애 등을 구별하지 않고 이웃 사람들 모두가 한 곳에서 자연스럽게 어울려 노는 모습이 그려져 있어요.

그림은 밝고 화사한 색감과 섬세한 표현으로 수박 안의 풍경과 인물들의 표정을 잘 담겨 있어요. 그리고 수영하는 소리나 물놀이하는 소리가 재미있게 잘 표현되어 있어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따뜻한 그림책입니다.

2)장수탕 선녀님

낡은 목욕탕에서 선녀 할머니를 만나는 놀라운 상황을 그려낸 그림책입니다.

이 책은 덕지와 선녀 할머니의 감정 변화를 섬세하게 표현한 작품이에요. 두 주인공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조절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요.

그림은 색감이 좋아서 목욕탕 분위기와 인물들의 감정을 잘 표현되어 있어요.

이 책은 감정에 대한 공감하는 훈련을 할 수 있고 판타지와 현실을 연결해 줄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3)우리는 언제나 다시 만나

엄마의 따뜻하고 감동적인 마음을 느끼고, 엄마와의 소중한 관계를 깨닫을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분리 불안을 겪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에요.

엄마가 보이지 않으면 불안하고 두려울 수 있지만 엄마가 언제나 다시 만날 수 있다고 안심시켜 줄 수 있어요.

엄마의 사랑을 느낄 수 있고 불리 분안을 극복할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4)친구의 전설

동네에서 성격 고약하기로 소문난 호랑이와 그 호랑이의 꼬리에 운명처럼 딱 붙어 버린 꼬리 꽃의 이야기로, 두 캐릭터의 대화와 행동이 유쾌하고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요.

호랑이와 꽃이 아웅다웅 다툼하는 모습이 아이들이 유쾌하게 책을 읽을 수 있게 해줘요.

호랑이와 꼬리 꽃이 서로의 장점과 단점을 인정하고, 친구가 되는 과정을 통해 따뜻하고 감동적인 메세지를 전달해요.

이 책을 읽으면 서로에 대한 갈등을 극복하고 배려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요.

5)이상한 엄마

비가 오는 날, 선녀님이 엄마 대신 아픈 아이를 돌보러 오는 이야기로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책 속에서 선녀님이 아픈 엄마와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고, 돌봐주고, 위로해줍니다.

아픈 엄마와 언제가 다시 만날 수 있다고 위로해주는 메세지를 담고 있어요.

엄마와 관계를 소중히 하고, 엄마의 마음을 알아줄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6)이파라파냐무냐무

이 책은 마시멜로가 사는 평화로운 마을에 갑자기 나타난 털숭숭이와의 만남을 그린 이야기로, 재미있고 귀여운 모험을 담고 있어요.

마시멜로가 털숭숭이의 외모와 소리에 두려움을 느끼고, 편견을 갖고 대하지만 소통을 통해 오해를 푼다는 이야기에요.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이 소통과 오해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어요.

7)눈아이

한 아이가 눈덩이와 우정을 쌓아가는 이야기로, 현실과 환상의 경계를 자연스럽게 허무는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이에요.

겨울의 풍경을 색연필로 그려서 서정적인 느낌이 들고, 눈밭에서 놀고, 책가방 썰매를 타고, 눈빵을 만드는 등의 한겨울을 함께 만끽할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겨울에 아이와 함께 펼쳐보기 좋은 서정적인 그림책입니다.

8)슈퍼 히어로의 똥 닦는 법

똥 닦는 법이라는 부끄럽고 지루할 수 있는 주제를 슈퍼 히어로의 모험과 유머로 가득 채운 그림책입니다.

최고의 영웅 짱짱맨에게 백년동안 똥 닦는 법을 연구한 똥도사가 나타나 똥닦권이라는 특별한 권법을 가르쳐주는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이에요.

휴지의 적절한 사용량, 똥 닦는 자세, 똥 닦는 순서, 똥 닦은 후의 손 씻기 등 똥 닦는 법을 알려주고 싶은 아이에게 적합한 그림책입니다.

9)당근 유치원

새 유치원에 간 아기 토끼가 낮선 곰 선생님과 친해지며 유치원 생활을 즐기는 이야기에요.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유치원 배경과 생활 모습이 그려져 있어서, 아이들이 자신의 모습을 책 속의 캐릭터들과 비교하고 공감할 수 있어요.

유년의 아이들과 교사들의 마음을 따스하게 위로하는 그림책입니다.

10)나는 개다

늙은 개 구슬이와 외로운 소년 동동이가 어떻게 가족이 되었는지 젊은 개 구슬이의 입장에 재미있게 들려주는 그림책입니다.

개와 인간의 가족이라는 특별한 관계를 통해,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줘요.

구슬이의 사랑스러운 표정과 행동, 동동이와의 따뜻한 우정이 담겨 있는 아름다운 동화를 추천드려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와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유아 그림책 10종을 소개해드렸어요. 그림책들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랑, 우정에 대한 감정을 느낄 수 있게 도와주세요. 일상생활에 적응하는 데에도 좋은 그림책들이 많아요.

에듀가이드에서는 아이의 바른 교육을 돕는 다양한 글을 정리해두었습니다.

✅만 1세 놀이학습 ✅만 2세 놀이학습 ✅유아 놀이학습

Leave a Comment